24.7 C
Seoul
2024년 9월 17일 화요일

7년 연속 K-Move스쿨 운영대학 선정

현재까지 137명 美 기업 취업 … 6월 말부터 본 과정 시작

우리 대학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주관하는 ‘해외취업연수사업’(이하 K-Move 스쿨) 운영대학에 7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1=삼육대 홈페이지/K-Move>

K-Move 스쿨은 해외 기업 수요에 맞춘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어학 ▲직무교육 ▲취업상담 및 알선 ▲취업 후 현지 정착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어학연수를 비롯해 비즈니스 영어교육, 직무교육, 문화·안전 교육 등 총 600시간의 집중 연수과정을 통해 현지 수요 중심 기반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캠퍼스 밖에서는 미국 현지 동문 조직과 해외취업 전문기관 등을 적극 활용해 우수기업 발굴 및 취업처 확보·검증에 집중하고, 취업 후 현지 적응을 지원하는 사후관리 체계도 실행한다.


신입생을 포함한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예비자 과정도 마련한다. 현재 무역 영어 특강, 현지 생활 영어 특강 등 어학 능력 향상 과정이 개설돼 있다. 예비자 과정은 본 과정 전 진행하며, 이수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현재까지 137명의 수료생이 미국 현지 기업에 취업했다. 대학일자리본부 김은희 담당자는 “국고 사업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개인적으로 해외에서 구직하는 것보다 비용 부담이 적고, 학교가 취업 과정을 지원하기 때문에 해외 취업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고 전했다.

한편, 지원자 모집을 마감한 올해 K-Move 스쿨은 6월 말부터 본 과정을 시작한다.

김민지 기자 <minjispring@naver.com>

저작권자 ⓒ 삼육대 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학 - 보도, 기획